xm3 결함 발표

현대 기아차에서 출시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xm3는 결함 등의 문제가 많이 생겨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xm3결함으로 시동꺼짐과 엔진 결함 및 외관기스, 스탑앤고, 차량보호 모드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또한 충전상태가 저조했는데요. xm3 자동차 결함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xm3 결함 - 저용량 배터리

 

 

첫번째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이 배터리 문제입니다. xm3 배터리 용량이 매우 작다보니 배터리 충전 중에 메시지가 뜨거나 방전이 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하는 고객들이 많은데 왜 처음부터 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신차를 사서 배터리 용량이 적으므로 새 것으로 교체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이례적인 것 같습니다.

 

xm3 결함 - 잡소음

 

 

두번째로는 잡소음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쪽 도어 트림에서 잡소리가 많이 나는데 정차할때는 잡소음이 잘 나지 않지만 주행중 많이 거슬릴 정도로 잡소음이 들립니다

 

 

잡소음이 나는 이유는 트림 쪽에 고무몰딩이 안껴져서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정비소에서 정비사가 운전을 해봐도 애매합니다.

 

xm3 결함 - 레이더 불량

 

 

세번째로 레이더 불량입니다. 레이더 불량으로 인해 경고등이 뜨는데요. 이로 인해 자동긴급제동이 off되거나 전방 카메라 시야확보 불가 메세지가 뜨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정비소에서 입고를 했는데 신차라서 부품이 언제 들어올지 모른다고하며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 것도 문제인데 경고등이 뜨면 마음을 편히 먹고 운전하기가 어렵습니다.

 

xm3 결함 - 열시트가 작음

 

 

네번째로 xm3 2열시트는 소형차인 만큼 매우 작습니다. 시트가 작아서 레그룸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긴한데 키가 어느정도 되믄 사람이 앉으면 엉덩이와 허벅지 일부만 열시트에 닿게 될 수 있습니다. 단거리는 문제가 없겠지만 장거리를 이동할 때 피로감이 많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xm3 결함 - 이지커넥트

 

 

다섯번째는 이지커넥트입니다. 이지커넥트는 어플로 차량을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이지커넥트 연결이 잘 안되서 문제가 많다고 하는데 xm3 유저 중 이런 현상을 대다수가 겪고 있다고 하니 불만이 높습니다. 이지커넥터 단점은 원격 시동이 안되는데 르노는원격시동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xm3 결함 - 통풍시트 조작 불편

 

 

 

 

여섯번째로 타 업체 차량들은 열선 및 통풍시트 조작 버튼이 외부로 나와있어서 직관적으로 온 오프가 가능하지만 xm3 열선 및 통풍시트는 버튼을 누른 뒤 센터에 있는 디스플레이로 온 오프 및 세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는 운전중에 조작을 해야할 경우 많이 불편합니다.

 

xm3 결함 - 경사로 밀림

 

 

일곱번째로 경사로 밀림 현상입니다. 경사로에서 올라갈때 차가 뒤로 밀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오르막길에서 뒤로 밀릴 경우 뒤에 있는 차와 접촉사고가 날 수 있어서 매우 위험합니다. 경사로 밀림 현상의 이유는 DCT 변속기를 장착해서 발생하는 것 같은데 DCT는 수동 기반으로 제작된 오토 변속기이기에 유독 심합니다.

 

xm3 결함 - 디스플레이 먹통

 

 

 

여덟번째로 xm3 디스플레이 먹통과 터치 오작동 문제입니다.

 

 

xm3는 세로형으로 디자인 된 9.3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주행 중 화면이 아예 꺼져버리는 경우가 많이 일어나고 터치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부팅을 진행해도 해결이 안되서 센터에 입고를 요청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xm3결함 - 아쉬운 차선유지 보조기능

 

 

XM3에는 차선이탈을 방지해주는 장치는 있지만 차선 중앙을 유지해주지는 못합니다.

 

 

차선을 이탈하려하면 방향을 바꿔 차선 안쪽으로 넣어주지만 중앙을 유지하는 것은 운전자의 몫인 것인데요 예를들어 셀토스는 알아서 중앙을 유지합니다. 차선유지 보조기능은 반자율주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xm3결함 - DCT미션 내구성 및 비싼 수리비용

 

 

 

DCT 미션 자체의 내구성이 약한데 내구성은 차에 무리를 주는 운전습관 및 주행일 경우에 문제가 됩니다. DCT 미션이 고장 났을 때의 미션 수리비용은 타사 대비 르노 삼성 자동차가 비싼 편인데 DCT 미션 수리비는 대략 150~200만원 정도 발생된다고 합니다.

 

'나만의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령연금 수급자격 바뀐점  (0) 2020.10.08
자소서 쓰는법 공식  (0) 2020.10.07
cmd 명령어 가이드  (0) 2020.09.29
법인 설립 절차 안내  (0) 2020.09.28
스피커 소리가 안나요 원인은  (0) 2020.09.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